국내 겨울 온천 여행 정보를 찾고 계신가요? 온천은 언제 가도 좋지만 특히 겨울에 온천을 찾으면 특별한 따스함을 느낄 수 있고, 온천 속에서 심신을 달래며, 힐링을 만끽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겨울 온천 여행을 즐기고 계시지요. 그래서 오늘은 국내 겨울여행지 추천 BEST10을 준비했습니다.
국내에는 가볼만한 온천여행지들이 정말 많은데요. 지역별, 테마별로 다양하게 준비해 봤으니 올 겨울에는 차가운 바깥공기와 대비되는 따스한 온천에서 즐거운 여행을 즐겨 보기시 바랍니다.
앞서 다른 글에서 여행지를 찾아 선택하는 꿀팁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오늘도 그 기준에 맞춰서 여행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 여행지 선택하는 꿀팁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1. 럭셔리한 시설 속에서 즐기는 온천여행지
먼저, 온천만을 목적으로 하는 것을 넘어서 럭셔리한 종합 리조트 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는 여행지 세 곳을 을 소개 합니다.
1)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국내에서 보기드문 유럽식 분위기와 세련미를 함께 느낄 수 있는 럭셔리 스파로 조명 및 인테리어 시설 등에서 다른 스파들과는 차별화된 면을 많이 갖추고 있는 스파입니다. 아쿠아클럽에서 물놀이와 음악이 함께하는 파티도 즐길 수 있고, 야외 인피니티 풀에서는 탁 트인 하늘과 파라다이스시티 전경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멋진 풍경도 즐길 수 있습니다.
2) 아일랜드 리솜
아일랜드 리솜은 자연과 온천이 완벽한 함께 어우러지는 멋진 풍경이 일품인 럭셔리 스파 리조트 입니다. 일몰 명소이기도 한 이곳은 대표적인 시설인 오아시스 선셋스파에서 실내와 야외 공간에서 스파를 즐기면서 서해의 노을을 바라보며 즐기는 온천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실내 스파에서도 통유리창을 통해 바다를 감상할 수 있고, 야외 스파존에는 4가지의 이벤트 스파와 인피니티 풀이 있어 자연 속에서 스파를 맘껏 즐길 수 있습니다.
3) 문경 STX 리조트
문경 STX 리조트 내에 있는 스파 산토리니는 산과 계곡으로 둘러싸인 풍경 속에서 온천을 즐기며 심신의 피로를 풀 수 있는 힐링 명소로 잘 알려져 있으며, 특히 직접 개발한 중탄산나트륨 온천수는 신경통, 근육통 완화에 탁월한 효능을 자랑합니다. 스파 시설은 실내와 야외 공간으로 나뉘어 있고, 실내에는 9종의 바데풀과 건식 사우나까지 갖추고 있으며, 야외스파는 산과 계곡을 바라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특히 노천탕에서는 자연과 온천이 어우러지는 특별한 경험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스파전용 리조트
이번에는 스파를 메인 테마로 하는 스파전용 리조트 세 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4) 이천 테르메덴
테르메덴은 독일식 바데하우스를 모티브로 해서 만들어진 국내 최대규모의 스파 리조트 입니다. 깔끔하고 현대적인 시설과 다양한 스파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유아전용풀과 이벤트탕, 사우나시설까지 갖추고 있어서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찾기에 좋은 곳입니다. 실내에는 30m 길이의 대형 바데풀을 중심으로 독일식 수치료 콘셉트에 따른 10가지 수치료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야외 스파에는 4,000평 규모의 자연 속에 인피니티풀, 스플래시풀, 마운틴 슬라이드, 동굴탕, 연인탕 등의 다양한 테마의 시설이 있습니다.
5) 파라다이스도고
충청도 1호 온천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수질과 시설에서 모두 추천할만한 온천리조트 입니다. 실내에는 넓은 규모의 대욕장과 노천 히노끼탕, 바데풀, 수치료 공간 등이 준비되어 있어서 여유 있게 쾌적한 온천을 즐기면서 피로해소와 수압마사지 등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야외에는 온천을 즐기면서 하늘을 감상할 수 있는 인피니티 스파에서부터, 5개의 이벤트 스파가 마련되어 있어서 다양한 온도와 테마의 스파를 즐길 수 있고, 아이들을 위한 공간인 아쿠아 플레이와 키즈랜드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여행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6) 양양 설해원
설악산과 동해가 어우러진 풍경 속에서 스파와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설해원은 해외를 연상케 하는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전망을 느낄 수 있는 고급 온천리조트 입니다. 온천 수영장에는 피부에 좋은 약알칼리수를 사용하고 있으며, 노천 스파에서는 온천탕, 청자스민탕, 유자탕 등의 3개의 탕에서 향긋한 아로마 효과를 느끼며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온천 테마에 충실한 온천명소
앞에서 소개한 곳들에 비해서 비교적 경제적인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나 온천 자체만 놓고 보면 결코 빠지지 않는 온천명소들입니다.
7) 석모도 미네랄 온천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서해 바다를 배경으로 일몰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온천 명소입니다. 실내탕 4개와 15개의 야외노천탕이 준비되어 있어 다양하게 온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수에는 미네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건강에도 효과가 있으며, 겨울에도 자연과 더불어 온천을 즐기기에 좋은 곳입니다. 이렇게 좋은 환경에도 비용이 저렴한 것은 또다른 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8) 포천 신북온천
서울에서 1시간 거리인 포천에 위치한 신북온천은 수도권에서 유일한 천연 중탄산나트륨 온천으로 뛰어난 수질과 접근성으로 잘 알려진 온천 명소 입니다. 파도풀과 유수풀, 워터파크 등의 물놀이 시설이 있어서 아이들이 4계절 동안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고, 야외 노천탕에는 건식, 습식 사우나도 준비되어 있어서 가족 여행지로도 좋습니다. 온천이 자연휴양림 안에 자리하고 있어서, 청정 자연환경 속에서의 스파를 즐기며 힐링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9) 덕구 온천리조트
덕구 온천리조트는 응봉산 중턱에서 자연용출되는 온천으로 천연의 온천수 그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루 2,000여 톤의 온천수가 자연적으로 용출되어 풍부한 온천수가 공급되기에 온천수를 재사용하거나 다른 물을 섞지 않고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서 언제나 자연 그대로의 온천수를 즐길 수 있습니다. 약알칼리성의 온천수는 피부건강과 피로해소 및 신경통, 관절염, 근육통 등의 증상에도 개선 효과가 있어서 건강한 힐링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10) 수안보온천
수안보 하면 우리나라 사람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만큼 잘 알려진 온천의 성지라고 할 수 있죠. 우리나라 최초의 자연용출 온천으로 시추과정 없이 온천수가 땅을 뚫고 나온다는 것이 수안보 온천만의 특별한 점입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지자체인 충주시가 온천수를 직접 관리하고 있어서 온천을 제공하는 모든 시설에 동일한 온천수가 공급됩니다. 따라서 수안보 온천은 특정한 시설을 말하는 게 아니라 수안보 안에 있는 모든 숙소 및 대중탕, 호텔 중에서 온천수 사용허가증이 부착된 곳은 어디를 가나 온천수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이 큰 특징입니다.
맺음말
오늘은 국내 겨울 온천 여행 BEST10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온천에 가서 몸을 담그는 생각만 해도 따스함과 포근함이 전해지지 않으신가요? 온천 여행도 계획해 보시고, 힐링도 누려 보시면서, 따스하고 건강한 겨울 되시길 바라겠습니다.